현대차는 명품 준중형 SUV 전기차 GV60에 이어, 중형 SUV 전기차 GV70 일렉트리파이드까지 라인업 하였습니다. 다른 국내 전기차들에 비해 고가여서 보조금 혜택을 받아 보시더라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게 흠이지만, 세단과 SUV의 장점만을 녹여 만든 명품 SUV입니다. 오늘은 GV70의 연비, 가격, 성능, 보조금 및 가솔린 차량과의 비교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연비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드의 연비는 4.6km/kwh로 타사 전기차와 비교 시 다소 낮은 편입니다.
- 제네시스 GV60 : 5.1km/kwh
- 기아 EV6 : 5.6km/kwh
- 현대 아이오닉 6 : 6.2km/kwh
- 쌍용 코란도 이모션 E5 : 4.9km/kwh
- 렉서스 UX 250e : 4.7km/kwh
- 폭스바겐 ID.4 : 4.7km/kwh
- 벤츠 EQA 250 : 4.9km/kwh
하지만, 같은 제네시스 GV70 가솔린 트립과 비교해 본다면?
GV70 19"휠 기준 | 연비(전비) | km / 운행 비용 |
GV70 일렉트리파이드 전기차 | 4.6km/kwh | 75.4원(100kw) / 70.5원(50kw) |
가솔린 2.5 터보 AWD | 9.7km/L | 165원 |
가솔린 3.5 터보 AWD | 8.5km/L | 188.2원 |
- 가솔린 1,600원 기준, 환경부 공공급속 충전기 100kw 기준 347.2원 / 50kw 기준 324.4원
- 100km를 운행 시 가솔린 2.5는 16,500원 / 가솔린 3.5는 18,820원 / 전기차 GV70은 7,540원이 나옵니다.- 가솔린 대비 40%~45% 수준으로 운행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GV70 전기차 가격 및 보조금 혜택
일렉트리파이드 GV70 EV의 가격은 7,332만 원으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 타사 준중형 SUV 가격 참고
- 기아 EV6 : 5,187만 원
- 제네시스 GV60 : 6,493만 원
- 벤츠 EA 시리즈 : 6,750~7,360만 원
- 쌍용 코란도 이모션 E5 : 4,390만 원
GV70 전기차 모델의 경우 7,332만 원으로 국고 보조금 50% 지원 차량에 해당합니다. 여기에 각종 인센티브 보조금까지 합치면 최대 3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별 지차제 보조금까지 추가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지역에 따라 차등 지원이 되므로 본인의 지역별로 총 지원금액을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전기차 보조금은 재원 소진 시까지만 지원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전기차 구매 의향이 있을 땐 미리 본인 지역의 보조금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전국에서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가장 많이 주고 있는 경남 거창군에 살고 계신다면, 100% 보조를 받는 차량의 경우, 국고 및 지방비 포함 무려 1,83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GV70은 가격구간에 따라 50%를 지원받게 되므로 915만 원까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GV60 트림별 가격 참고
스탠다드 : 6,493만 원 (연비 5.1km/kwh)
스탠다드 AWD : 6,843만 원 (연비 4.5km/kwh)
퍼포먼스 AWD : 7,413만 원 (연비 4.1km/kwh)
* GV70 가솔린 가격 참고
가솔린 2.5 : 4,904만 원
가솔린 2.5 AWD : 5,204만 원
가솔린 3.5 AWD : 5,864만 원
주행거리 및 성능
1회 충전 주행거리는 19"휠 400km / 20"휠 373km입니다.
- 2.2톤을 넘는 무거운 무게와 각종 안전장치들을 포함하고 연비 400km가 나온다는 것은 히트 펌프가 적용된
배터리 77.4 kwh 용량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GV60과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 GV 70 전기차 무게 : 2,230kg ~ 2,245kg
- 가솔린 2.5 AWD 무게 : 1,820 ~ 1,930kg
- 가솔린 3.5 AWD 무게 : 1,975 ~ 2,010kg
400V / 800V 멀티 충전 시스템으로 충전 인프라의 제약 없는 다양한 방식의 충전 편의를 제공
- 350 kwh 초급속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 --> 80%까지 18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최고 출력 435마력
- 부스트모드 490마력 ( 부스트모드 시 제로백 4.2초)
- '제로백'이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시원한 제로백을 원하신다면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슈퍼카들과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는 기아 EV6의 괴물 같은 출력을 확인해 보세요!
PnC (plug and charge)
- 충전 케이블 연결 즉시 미리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가 됩니다.
전방 충돌방지
-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정지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가 나타나는 등 전방 충돌 위험이 커질 경우 경고를 해주고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전방 교차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때도 제동을 도와줍니다.
음성 인식 차량 제어
- 음성인식을 활용하여 공조, 창문, 선루프, 트렁크 등을 제어하는 첨단 편의 시스템 적용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 지문 인증으로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등의 개인화 연동 기능은 물론,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합니다.
디지털키 2
- 기존 디지털 키와 다르게 별도의 스마트톤 조작 없이 차량 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키 2가 적용되었습니다. 도어 핸들 터치만으로 차량 출입 후 시동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GV70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국내 SUV 전기차 중 가장 비싸긴 하지만, 기존 GV70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GV60 보다도 더욱 안정감 있는 승차감과 전기차만이 가질 수 있는 최첨단 편의사양등을 첨가하여 매우 만족도 높은 차량으로 탄생을 했으니, 세단과 SUV 그리고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중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GV70 일렉트리파이드는 꼭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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