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3시 보이즈 플래닛 파이널 중간 순위 1차 발표가 있었습니다. 생방송 파이널 무대가 열리는 오늘 오전 10시 1차 투표는 마감이 되었는데요, 중간 순위가 발표되었다 할지라도 1차 투표 결과는 아직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2차 투표는 오늘 20일 저녁 8시 50분 생방송 무대 진행과 동시에 시작됩니다.(파이널 1차+2차 결과 합산 최종 순위 선정)
파이널 1차 투표 중간 순위 발표
오늘 10시까지 마감되는 파이널 1차 투표가 어제 17일 중간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변은 지금까지 줄곧 1위 자리만을 지켜 왔던 성한빈이 바로 이 1차 투표 마감 하루 전날 발표된 중간 순위에서는 3위로 밀려나 있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생존자 순위에서 11위를 기록한 박한빈은 10위로 뛰었고, 마지막 생존자 발표식에서 세 계단 상승한 4위로 치솟은 김태래는 11위를 기록하며 마지막까지 끝나도 끝나지 않은 서바이벌을 예감케 했습니다.
이는 전체 공개도 아닌 1차 투표 최종 결과도 아니었습니다. 단 3명의 순위만을 기습적으로 공개한 것뿐이었습니다.
영상 공개 이후 유튜브 댓글창과 ‘보이즈 플래닛’ 관련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중간 순위를 모두 공개해 달라’는 프로그램 시청자들의 항의글이 빗발쳤으며, ‘원 픽’(한 명의 참가자에게만 투표) 방식으로 투표가 이뤄지는 가운데 특정 참가자의 순위만 공개해 해당 팬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것은 제작진의 투표 개입이나 다름없다는 것이 시청자들의 반응입니다.
파이널 생방송 무대 2차 투표
'보이즈 플래닛' 5세대 신인 K-POP 보이 그룹 탄생의 순간은 오늘 저녁 20일 오후 8시 50분 Mnet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이 생방송 시작과 동시에 생방송 2차 투표도 이뤄질 예정인데요, 아직 1차 투표 마감 결과도 모르는 상황이니, 오늘 방송될 마지막 회 생방송 무대는 보다 흥미진진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진행은 첫 무대 MC였던 황민현이 맡게 되었습니다.
오늘 생방송 무대에서는 18명 중 9명이 탈락하고 9명만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원픽 대전
파이널 투표는 데뷔조 멤버가 될 톱 9를 최종 결정하는 마지막 관문이며, 파이널에서는 한 명의 시청자가 한 명만을 선택해 투표하는 ‘원픽 투표’만이 가능합니다.
영원한 1위도, 18위도 없는 만큼 팬들은 더욱 절박해졌습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원픽’을 홍보하며 투표를 독려하는 게시글이 쏟아지고 있다. ‘원픽’의 매력을 자랑하며 홍보를 부탁하는 글도 있지만, 각종 상품을 내걸고 파이널 투표를 독려하는 움직임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석매튜, 한유진, 김태래, 김규빈, 금준현 등의 팬들이 각종 경품, 여행상품권, 심지어 현금까지 내걸고 자신들의 원픽 홍보에 앞장섰는데, 과연 파이널 1차 투표 마감 결과와 오늘 진행될 생방송 2차 투표 결과는 어떻게 될지 매우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