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지금 전국택배 시스템이 거의 완벽하게 이루어진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당일 택배를 보내야 하거나, 혹은 음식물, 농산물등을 보내야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고속버스 택배라는 사실! 오늘은 고속버스 택배 이용 방법과 요금 정보, 이용가능 시간 그리고 보다 편리해진 고속버스 택배 + 퀵서비스 연동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이용 요금
고속버스 택배란 매일 운행되는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당일 받을 수 있는 택배를 말합니다.
택배 비용은 일반 택배보다 다소 비싸긴 하지만, 당일 급하게 이용해야 하는 분들, 그리고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음식류 등을 보내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용요금은 무게와 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거리는 단거리와 장거리로 구분되어지는데 지금은 단거리 8,000원 / 장거리 9,000원부터 시작하지만 5월 1일부터는 소화물 운임이 아래와 같이 조금씩 변경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간혹 메인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에는 메뉴-> 고객지원-> 터미널안내-> 보내시는 곳과 받는 곳을 선택하시면 택배 이용요금을 바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이용 방법
이용 가능 시간
일반적인 택배 발송 시간은 05시~22시이며, 수령시간은 08시~22시입니다.
발송인이 택배를 보내는 시간에 고속버스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상대에게 알려주면 택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단, 수화물 취급소가 따로 있는 큰 터미널들은 취급소 운영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터미널에 발송시간과 수령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용 방법
작은 터미널은 도착지로 가는 게이트에서 버스 기사님에게 전달
큰 터미널은 소화물 보관소나 물류센터에 문의 후 접수 (스티커 작성 및 무게 측정 후 접수)
수령방법
택배 수령 시 고속버스 도착시간에 맞춰 수화물 보관소나 물류센터로 가거나, 시골지역이면 해당 게이트에서 보낸 사람 인적 사항 확인 후 수령 가능합니다.
간혹 찾아가지 못하는 경우에는 수화물 보관소의 경우 보관비용이 발생하여, 2일까지는 무료, 3일 이상이면 하루 2천 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 발생하게 되며, 1개월 이상 미수령 시에는 폐기 처분될 수 있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이전에는 고속버스 택배를 이용하려면 터미널로 가서 직접 발송하고, 상대방 역시 직접 방문하여 수령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퀵으로 발송하여 고속버스 택배로 운송하고 다시 퀵으로 상대에게 보는 것까지 가능한 시스템도 있습니다.
바로 제로데이 택배 서비스입니다.
- 서울에서 부산까지 단 6시간, 한나절만에 배송이 가능한 택배 + 퀵 연동 서비스입니다.
위 사이트 또는 앱을 깔아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퀵 서비스요금이 별도(출발지, 도착지 모두 별도) 이기 때문에 집에서 편안하게 이용도 가능하지만, 터미널이 가깝다면 제로데이 홈페이지에서 접수만 하고 직접 발송 직접 수령도 가능합니다.
지하철 택배
서울 경기권에 거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반 퀵서비스보다 싸고 당일택배는 60%까지 저렴한 지하철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지하철 택배란 지하철을 주요 운송 수단으로 하여 각 지역을 연결하고 지역 특색 및 수취인 위치에 따라 도보 또는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고객의 택배물을 배송하는 저렴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 서울,경기 전 지역에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장점
1. 오토바이 퀵서비스보다 20 ~ 40% 저렴합니다. (당일 택배 이용 시 60%까지 저렴합니다.)
- 수도권에서 장거리 운송시 특히 저렴합니다.
2. 오토바이 퀵서비스처럼 같은 방향의 물건들을 연계해서 가지 않으며 픽업 즉시 배달을 합니다.
3. 지하철을 이용함으로서 교통 상황이나 날씨에 따른 시간지연 없이 예정된 시간 내에 예상보다 빠르고 신속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 장거리 일수록 오토바이 퀵보다 빠릅니다.
4. 최초 픽업한 사람이 직접 배달을 하므로 분실 우려가 없고, 배달지연 및 배달 오류사고 없습니다.
- 문앞에서 문 앞으로 정확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5. 별도의 규격화된 포장이 없으며, 상대방 주소를 알지 못해도 전화번호만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