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2억뷰 통산 6번째 How You Like That 하우 유 라이크 댓
본문 바로가기
시사&연예

블랙핑크 12억뷰 통산 6번째 How You Like That 하우 유 라이크 댓

by 요설남 2023. 4. 11.
반응형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1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통산 6번째입니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41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2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지난 2020년 6월 26일 공개된 지 약 2년 9개월 만입니다.

 

블랙핑크
블랙핑크(자료 :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글로벌 시장 선도

‘How You Like That’ 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인데,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그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에 등극했습니다.

 

음원 역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뒀는데요, 이 곡은 발매 당시 국내 음원 차트를 ‘퍼펙트 올킬’ 한 데 이어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서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빌보드 핫 100서 각각 20위와 33위를 차지하며 팝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41편의 억대뷰 영상 가운데 12억 뷰 이상의 영상만 6편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앞서 ‘뚜두뚜두’ (20억 뷰), ‘Kill This Love’ (17억 뷰), ‘붐바야’ (15억 뷰), ‘마지막처럼’ (12억 뷰) 뮤직비디오와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3억 뷰)이 같은 조회 수를 달성했었습니다.


블랙핑크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와 구독자 모두 빠르게 늘려가고 있으며,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해 왔는데, 지난 3월 31일 발표된 지수의 첫 솔로 앨범이 다시 한번 기폭제가 됐습니다.

 

실제 이들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가파른 속도로 300억 회 이상을 돌파했고 채널 구독자 수 역시 8,64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를 진행 중입니다.

 

블랙핑크

-2016년 8월 한국 데뷔 , 2017년 8월 일본 데뷔 , 2019년 2월 9일 미국 데뷔

 

-square one 싱글 1집 앨범으로 데뷔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장르 댄스, 랩, 힙합, POP, R&B/Soul, 록/메탈, 포크/블루스, EDM/뭄바톤

 

-K-POP 3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중 하나로서, 해외와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많은 기록을 세우고 있는 세계적인 걸그룹이며, 데뷔함과 동시에 《휘파람》과 《붐바야》를 히트시켰으며, 이후 《불장난》,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DDU-DU-DDU-DU)》, 《How You Like That》, 《Pink Venom》 등의 곡들을 연달아 히트시켰습니다.


-현재 걸그룹 중 유일하게 모든 멤버가 글로벌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수(본명 : 김지수)

1995.01.03 군포 출생, 리드보컬

 

개성이 강한 다른 멤버들과 달리 중저음의 목소리를 지녔으며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화음을 많이 넣으며 멤버들의 목소리를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음원과 거의 동일한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습니다.

 

2023년 3월 31일 첫 솔로 음반을 발매하여 블랙핑크의 네 번째 솔로 데뷔 타자가 됩니다. 3월 20일 기준 지수의 첫 솔로 앨범 선주문량이 95만 장을 돌파했었습니다.

 

지수는 유일하게 온전히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왔기에, 개성이 강한 네 멤버들 사이에서 음악적 스타일과 외모 등 다방면으로 가장 한국적이고 대중적인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는 블랙핑크가 K-POP 그룹으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해 줄 뿐 아니라, 국내외의 대중들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게 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블랙핑크에서 지수의 존재는 그룹 정체성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포지션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제니(본명 : 김제니)

1996.01.16 서울 출생, 메인래퍼 (리드보컬 )

 

2018년 11월 싱글 음반 solo를 발매하며 블랙핑크 멤버들 중 첫 번째 솔로 데뷔. 최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현재까지도 가장 빠른 속도로 유튜브 조회수 기록을 경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는 능력이 있으며 무대 장인, 천생 아이돌이라고 불릴 정도로 끼도 많고, 블랙핑크 내에서 다방면으로 실력이 뛰어난 멤버 중 한 명을 뽑자면 제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랩, 보컬, 춤 모두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6년이라는 긴 연습생 기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베이스로 타고난 끼를 이용해 무대에서의 표정이나 동작도 유독 돋보입니다.

 

로제(본명 : 박채영)

1997.02.11 뉴질랜드 오클랜드 출생, 메인보컬 (리드댄서)

 

연습생으로 4년을 보내고 데뷔했지만, 블랙핑크 멤버들 중에서는 가장 늦게 입사했으며 연습기간도 가장 짧습니다. 공식 포지션은 메인보컬과 리드댄서이며 리사와 함께 막내라인이자 팀 내 최장신입니다.

 

뉴질랜드 국적을 가진 최초의 K-POP 아이돌로써 화제가 됨과 동시에 박봄을 잇는 차세대 YG 걸그룹 음색깡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메인보컬이라는 포지션, 비성이 섞인 창법이나 영어를 잘 구사한다는 특징 등 2NE1 박봄과 포지션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개성 있는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블랙핑크의 정체성 확립에 큰 기여를 하는 멤버입니다.

 

21년 3월 싱글 음반 R을 발매하며 블랙핑크의 두 번째 솔로 데뷔 타자로, 첫날 판매량이 28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전체 솔로 초동 6위, 여자 솔로 초동 1위에 단숨에 올라가는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리사(본명 : 라리사 마노반)

1997.0.3.27 태국 방콕 출신, 메인댄서(리드래퍼, 서브보컬)

 

블랙핑크의 유일한 외국인 멤버이자, YG엔터테인먼트의 최초 순수 외국인 아티스트입니다. 그만큼 블랙핑크가 해외로 진출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춤 실력으로 블랙핑크 퍼포먼스 중심이나 다름없는 존재입니다. 어떤 컨셉이나 의상이든 소화를 매우 잘해서 다양한 시도를 많이 하는 멤버입니다.

2021년 9월 10일 싱글 음반 LALISA를 발매하며 블랙핑크 세 번째 솔로 데뷔 타자가 되었고, 발매와 동시 엄청난 파급력으로, 기네스, 유튜브, 빌보드, 스포티파이, 음반 부문 등에서 각종 최단 최다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며 K-POP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갔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 유일, K-POP 여성 아티스트 최단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수많은 기록을 경신해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2일 DJ Snake, Ozuna, Megan Thee Stallion과 함께한 싱글 SG 가 발매되었는데 이때 리사는 보컬로 피처링했고 뮤직비디오에는 YGX 크루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핫 100 1위 빌보드 앨범 200 2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 빌보드 앨범 200 2위! 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최초로 1위와 2위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중음

bigone94.tistory.com

 

 

손흥민 아시아 최초 EPL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100호 골 득점왕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최초로 세계 최고의 프로축구 리그로 꼽히는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에서 100호골을 달성했습니다. 100호 골 달성 EPL 사무국은 8일(현지시간) 토트넘과 브라이턴의 2022-20

bigone9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