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퇴사 시 직장 상사 및 동료에게 감사 문구 인사말 문자 예시 모음
본문 바로가기
생활&여행

본인 퇴사 시 직장 상사 및 동료에게 감사 문구 인사말 문자 예시 모음

by 요설남 2023. 5. 29.
반응형

정년, 이직, 사업등 다양한 사유로 퇴사를 결정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동안 함께 일했던 직장상사와 동료 및 부하직원에게 퇴사 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문자 한 통 보내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문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떠나는 자의 빈자리가 아름다울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주변인들에게 멋진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게 마음을 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편지
감사 문자

 

퇴사 시 직장상사에게

1. 제가 이 직장에서 보낸 시간 동안 얻은 경험과 지식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이곳에서 배운 것들은 평생 가치 있게 활용할 것입니다. 제가 이루어내지 못한 목표와 과제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창출하겠습니다.

2. 직장에서 제가 얻은 자신감과 도전적인 사고방식은 저의 성장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를 향후 다른 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00님의 멘토링과 조언은 제게 믿음과 지도력을 부여했습니다. 저는 이를 감사히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3. 퇴사 결정을 내린 것은 어려웠지만, 이는 더 큰 목표를 위한 저의 비전을 따르기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저는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4. 직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제가 얻은 프로페셔널리즘과 리더십은 제가 더 높은 위치에서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었습니다.

5. 00님과의 소중한 대화와 피드백은 저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제 저는 그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발전할 기회를 다른 곳에서 찾아보려 합니다.

6. 제가 이 직장에서 얻은 경험과 도전은 저의 역량을 넘어서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제가 향후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낼 것입니다.

7. 00님과의 동료로 일할 수 있었던 경험들은 제게 책임감과 협업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저는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경력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직장-상사-퇴직-감사-축하-문자
직장상사가 퇴직할때 감사,축하,위로 문자 보내기


8.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가치들은 제 인생의 여정에서 영원히 간직될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저는 더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9. 퇴사를 결정한 이유는 제가 더 많은 도전과 성장을 추구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습과 개발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10. 00님의 지원과 격려는 제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를 잊지 않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일하고 성과를 이룰 것입니다.

 


11. 00님과 함께한 시간은 저에게 지속적인 성장과 개인적인 성취를 이끌어내는 기회였습니다. 이를 감사히 생각하며 미래의 도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리더십과 의사소통 능력은 제가 새로운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저는 이를 앞으로의 경력에서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 퇴사 결정은 저의 진로에 대한 심사숙고의 결과입니다. 앞으로 더 나은 기회와 도전을 위해 저는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3. 직장 상사님과 함께한 시간은 저에게 지도와 지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저는 이를 감사히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발전할 것입니다.

14. 00님의 가르침과 훈계는 제게 인생의 귀중한 교훈이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저는 앞으로 더 현명하고 성숙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15. 퇴사 결정은 제가 개인적인 성장과 행복을 위해 내린 결정입니다. 저는 앞으로의 도전을 통해 더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16. 제가 이 직장에서 얻은 업무 관리와 우선순위 설정 능력은 제가 어떤 환경에서든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게 해 주었습니다.

17. 퇴사 결정은 불확실한 도전을 받아들이고 더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한 용기 있는 선택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성장할 것입니다.

 

직장 동료에게

1. 팀원 여러분, 저는 함께한 시간 동안 여러분의 노력과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여러분과 함께한 경험은 저에게 큰 가치를 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이 직장을 떠나는 이유는 더 큰 도전과 성장을 위한 선택입니다. 저는 앞으로 더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여러분과의 협업을 소중히 간직할 것입니다.

2. 함께 이룬 성과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한 경험은 저에게 큰 자신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3.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은 저에게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협력과 소통을 통해 더 큰 목표를 달성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4.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리더십과 멘토링은 여러분과의 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도 성장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5. 퇴사 결정은 저의 성장과 도전을 위한 선택입니다. 앞으로 더 나은 기회와 경험을 추구하며, 여러분과 함께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려 합니다.

6. 여러분의 팀워크와 지지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감사히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팀원들과 협력하여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겠습니다.

7. 함께 이룬 성과들은 우리의 노력과 협력의 결정적인 증거입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8.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적응력은 저에게 새로운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9.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은 제게 소중한 동료와의 관계 형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10. 퇴사를 결정한 것은 단순한 이탈이 아닙니다. 저는 앞으로 더 큰 도전과 성장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과의 협업은 이를 위한 발판이 되었습니다.

11. 여러분과 함께한 경험은 저의 전문성과 역량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나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12. 함께 이룬 성과들은 저에게 자부심을 안겨주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여러분과의 협업을 소중히 여기며, 더 큰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3.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문제 해결과 의사소통 능력은 저의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14. 여러분과의 협업은 저에게 존중과 신뢰의 문화를 심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를 지키며 함께 일하는 동료로서 보답하고자 합니다.

15. 퇴사를 결정한 것은 저의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선택입니다. 여러분과의 협업은 이를 위한 소중한 경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16.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은 저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17.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리더십과 책임감은 저의 역량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더 큰 성과를 이루고자 합니다.

18. 여러분과 함께한 경험은 제게 인내와 유연성을 강화시켜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19.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시간 관리와 조절력은 제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더 많은 일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20. 퇴사를 결정한 이유는 제가 더 큰 도전을 위해 나아가기 위함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습과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전문성을 갖추고 성장하고자 합니다.

21.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능력은 제가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22. 제가 이 직장에서 배운 리더십과 동료들과의 협업은 저에게 팀을 이끄는 능력과 상호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팀원들과 함께 더 나은 결과를 이루고자 합니다.

 

이상으로 본인 퇴사 시 직장상사와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의지를 전달할 수 있는 문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인 상황에 맞춰 조합해서 문자 한 통에 마음을 담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